(문제 풀이)자바, 클래스만들기 응용
2021. 12. 17. 18:35ㆍ할 수 있다! 백준 &문제 풀기
중심을 표현하는 int 타입의 x, y 필드와 반지름 값을 저장하는
int 타입의 radius 필드를 가진 Circle 클래스를 작성하고자 한다.
생성자는 x,y, radius값을 인자로 받아 필드를 초기화 하고 equals() 메소드는
면적이 같으면 두 Circle객체가 동일한 것으로 판별한다.
아래는 Circle 클래스와 이를 활용하는 코드의 실행 결과이다. 빈칸을 채워라.
원1: (1,2) 반지름 10 원2: (5,6)반지름 10 같은 원입니다. |
1.Circle 클래스 작성
class Circle {
private int x, y, radius;
public Circle (int x, int y, int radius) {
this.x=x; this.y=y, this.radius=radius;
}
public String toString(){
return "("+x+","+y+")반지름"+radius;
}
public boolean equals(Circle c) {
if(radius==c.radius) return true;
else return false;
}
2. 메인 클래스
public class Main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Circle a= new Circle(1,2,10);
Circle b= new Circle(5,6,10);
System.out.println("원 1: " + a);
System.out.println("원 2: " + b);
if(a.equals(b)) System.out.println("같은 원입니다.");
else System.out.println("다른 원입니다.");
}
}
3. 최종
class Circle {
private int x, y, radius;
public Circle(int x, int y, int radius) {
this.x = x; this.y = y; this.radius = radius;
}
public String toString() { // Circle 객체를 문자열로 리턴
return "(" + x + "," + y + ")" + "반지름 " + radius;
}
public boolean equals(Circle c) { // 두 Circle 객체가 같은지 비교
if(radius == c.radius) return true;
else return false;
}
}
public class Chapter6page282bonus1 {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[] args) {
Circle a = new Circle(1, 2, 10);
Circle b = new Circle(5, 6, 10);
System.out.println("원 1: " + a);
System.out.println("원 2: " + b);
if(a.equals(b)) System.out.println("같은 원입니다.");
else System.out.println("다른 원입니다.");
}
}
'할 수 있다! 백준 &문제 풀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클래스 상속받아 main 실행할 코드를 완성 시키는 문제 (0) | 2022.01.29 |
---|---|
(자바) Vector 컬렉션 활용. 가장 큰 수 출력하는 코드블럭 (0) | 2021.12.18 |
문제풀이) java 스캐너, 어절 출력, exit 종료 (0) | 2021.12.17 |
(문제 풀이)get(), 필드, 생성자, 메소드, 클래스 (0) | 2021.12.15 |
문제 풀이 )getter, setter, 클래스 만들기 (0) | 2021.12.12 |